[베트남 다낭] 한시장 근처 다낭 현지에서 한화 환전하는 방법
베트남은 흔히 여름철이 우기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호치민과 하노이는 비가 많이 오는 날씨 탓에 여름 휴가로 인기가 없지만, 다낭은 우기가 가을이라 가족 단위로, 친구들끼리 여름 휴가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가족, 친구와 함께 다낭으로 떠나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베트남은 팁 문화가 존재하는 국가로, 한국과는 다른 문화에 처음 방문하기는 분들은 종종 혼란을 느끼시기도 합니다. 식사 후 웨이터에게 팁을 줄 수도 있고, 호텔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에게 팁을 줄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해 준 택시 기사에게 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자 출국 전에, 베트남 현지인들이 한국 돈을 팁으로 주면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한화를 이만원 정도 챙겼었습니다. 그러나 팁을 줄 일이 생각보다 적었고, 주고 싶어도 익숙치 않다 보니 기회를 자꾸 놓치게 되어 마지막날까지 한화가 그대로 남았었는데요!
저는 이런 사연을 갖고 한화를 베트남 동으로 바꾸기 위해 이곳저곳을 들렀지만, 다른 사연으로도 한화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베트남에서도 한국 카드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세계화가 진행되었지만, 시장 같은 곳에서는 여전히 현찰을 고수하곤 합니다. 시장에 방문하려는데 마침 베트남 현찰이 부족했고, 사용할 일 없는 한국 지폐를 바꾸고 싶다면 근처에 있는 금은방을 찾아가세요! 금은방에 들어서면 직원들이 알아서 계산기를 갖고 응대해 줍니다. 돈을 바꾸고 싶다고 말하면 환율을 설명해 주며 계산기를 두드리는데, 솔직히 지금 당장의 환율을 바로바로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충 금액이 맞는지만 확인하고 돈을 바꾸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금은방, 보석상이 비슷한 환율을 쳐 주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가까운 곳에 가서 한화를 베트남 동으로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은방 말고도 한시장 부근의 가판대들을 지나다가 보면, 환율이 적힌 판넬이 세워진 가게들이 종종 보입니다. 이곳에서도 환전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가격을 확인하고 바꾸고 싶으시다면 이런 곳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